청주시, 올해의 유망 中企 9곳 선정

엄기동 기자 / eg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7-14 16:02: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이자보전 등 인센티브

[청주=엄기동 기자] 충북 청주시 기업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제8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14일 메리다 웨딩컨벤션에서 지역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기업 하기 좋은 분위기 조성과 지역 경제의 주축이며 위상을 드높이고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기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ㆍ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 행사는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기업인’ 시상, 축하공연,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을 했다.

2부 행사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청주시 기업인의 화합된 마음과 미래를 향한 도전과 도약을 표현한 퍼포먼스로 참여자 모두가 어울린 축제의 장으로 개최됐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선테스트코리아(주) ▲(주)디엘정보기술 ▲FM에그텍 ▲(주)벅스존 ▲(주)나노테크 ▲부강이엔에스(주) ▲농업회사법인푸디웜(주) ▲디에스씨(주) ▲성창(주) 등 9개 기업이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인증기간 3월1일~2025년 2월28일,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범석 시장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악화되어 중소기업 운영이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오늘 행사의 주제인 'New Beginning, 새로운 시작, 미래를 꿈꾸다'처럼,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으로 더 크게 성장해 나아가시길 기원하며, 우리 시에서도 중소기업의 활력 회복을 위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애로를 직접 듣고 기업활동의 장애물을 걷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