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한부모가정 초등 자녀 교육물품 지원사업 ‘365키즈키트’ 실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14 16:21: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KB손해보험·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오는 25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
▲ 홀트아동복지회가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자녀의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물품 지원사업 ‘365키즈키트’를 실시하며 오는 2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자녀의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물품 지원사업 ‘365키즈키트’를 2026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오는 1월 25일(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65키즈키트’는 KB손해보험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올해 9회차를 맞았다. 본 사업은 자녀 학습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자녀에게 꼭 필요한 교육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아동들이 학업에 안정적으로 참여하고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자녀이며, 2026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과 미혼한부모가정 자녀를 우선 선발한다. 지원 내용은 입학 시 필요한 책가방을 비롯해 학용품과 학습교재 등으로 구성된 교육물품 키트로, 한부모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아동의 학습 참여 의욕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65키즈키트’ 사업의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25일(일)까지로,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참여/신청’ 메뉴와 공식 인스타그램, 한부모가족지원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교육물품 지원뿐 아니라 한부모가정 아동이 또래와 동등한 출발선에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교육 환경의 격차가 아동의 미래를 제한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한부모가정 아동의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나눔과 돌봄을 실천해 온 홀트아동복지회는 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위기가정아동, 자립준비청년, 한부모가족, 장애인, 지역주민, 해외 취약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