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국장 고하승
금태섭 변호사의 입에서 촉발된 ‘안철수 불출마 협박’ 파문이 급기야 자신을 택시기사라고 밝힌 정체불명의 사나이 입을 통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다.
사실 이성을 가지고 조금만 면밀하게 들여다보면, 이 사건은 사건이라고 할 만한 가치조차 없는 것이다.
우선 친구끼리의 대화를 ‘협박’이라고 주장한 ...
편집국장 고하승
최근에 안철수 원장 측 금태섭 변호사의 ‘불출마 종용’ 폭로기자회견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홍성걸 국민대 행정정치학부 교수는 11일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만약 새누리당이나 정준길 전 새누리당 공보위원이 정말로 불출마 협박을 하려고 했다면 이런 방식으로 했겠느냐 ...
편집국장 고하승
각종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야권 단일화 양자구도에서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와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막상막하의 팽팽한 접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경선에서 10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문재인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는 반면, 안철수 원장은 금태섭 변호사의 ...
편집국장 고하승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의 ‘대선 불출마 협박’ 폭로 사건이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측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당시 안철수 원장 측 대변인으로 나선 금태섭 변호사는 "9월 3일 오전 새누리당 측 ...
편집국장 고하승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불출마 가능성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분위기가 속속 감지되고 있다.
반면 진보 성향의 인사들은 노골적으로 압력을 가하며, 그의 출마를 닦달하는 모양새다.
안 원장 측이 6일 새누리당으로부터 ‘불출마’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 ...
편집국장 고하승
오는 16일 민주통합당 경선 일정이 마무리된다. 설사 선두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후보가 과반을 득표하지 못해 결선투표가 실시된다고 해도 23일에는 민주당 대선후보가 확정된다.
그런데 그런 힘든 과정을 거쳐 당선된 민주당 후보가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에 나선다는 보장은 없다.
안철수 서울대 융 ...
편집국장 고하승
대부분의 사람들은 올해 대통령 선거에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 민주통합당 경선 승리 후보가 야권 후보단일화를 이룬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그런데 정말 야권 단일화가 이루어질까?
쉽지 않을 것이다.
이미 그런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우선 안 원장은 이 ...
편집국장 고하승
통합진보당 신당권파 노회찬 의원이 3일 대선 출마설이 흘러나오는 이정희 전 공동대표를 향해 "정치에도 염치가 있어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노 의원은 이날 오전 당 게시판에 올린 글을 통해 "이번 대선에서 통진당이 져야 할 책임과 역할은 막중하지만, 그것이 통진당의 이름으로 후보를 내는 일은 아니다 ...
편집국장 고하승
이해찬 민주통합당 대표가 2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의 오찬회동을 수구세력의 담합으로 규정하며 "이명박근혜를 반드시 물리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후보 인천지역 경선 대의원투표 겸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박근혜가 이명박을 만 ...
편집국장 고하승
민주통합당 공천헌금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양경숙 라디오21 전 대표에게 공천 대가로 돈을 건넨 혐의로 구속된 공천 희망자들로부터 박지원 원내대표와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은 게 사실이라면 박 원내대표가 비례대표 공천성사 여부를 알아보고 답해 ...
편집국장 고하승
“대통령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도 야당이 안 보인다.”
이는 필자가 한 정치 평론가와 술잔을 기울이며 나눈 이야기 가운데 한 토막이다.
실제 지금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 경선이 한창 진행 중이지만, 이미 국민의 관심 밖으로 밀려 난지 오래다.
누가 승리하든지 상관없이 당 밖에 있 ...
편집국장 고하승
산업화 세대와 민주화 세대의 ‘역사적인 화해’를 바라는 국민들에게 안타까운 소식이 날아들었다.
바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창신동 전태일 재단을 찾아 유족들을 만날 예정이었지만 유족들의 반발에 부딪혀 발길을 돌려야 했다는 소식이다.
전태일 열사의 유족들은 박 후보 방 ...
편집국장 고하승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양자대결에서 박 후보가 무려 8%p 가량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성인 1561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RDD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박근혜 후보 ...
편집국장 고하승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지지율이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안철수 서울대융합과학기술원 원장을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조짐은 이미 박 후보가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될 때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의 일일 여론조사(전국 1500명 성인남녀, 95% 신뢰수준에 ...
편집국장 고하승
안철수 서울대융합과학기술 대학원장이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생각 따로 행동 따로’ 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룸살롱’ 사건이 불거져 나왔다.
아직 공식적인 출마선언도 하지 않았고, 그래서 본격적인 검증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도 벌써 이 모양이다.
실제 각 언론이 안 원장에 대해 제기 ...
편집국장 고하승
기자들 사이에서는 드디어 터질 것이 터졌다는 소리가 공공연하게 나오고 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룸살롱 논란을 두고 하는 말이다.
<신동아> 9월호에 따르면, 젊은 오너 및 최고경영자(CEO) 모임인 ‘YEO Korea’의 한 회원이 안철수 원장의 유흥주점 출입 경험에 대해 언급 ...
편집국장 고하승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가 21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전격 방문키로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이날 대선 후보 선출 이후 첫 일정으로 국립현충원 이승만·박정희·김대중 전 대통령들의 묘역을 참배한 박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후에 봉하마을을 방문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의 한 축을 이루고 계신 ...
편집국장 고하승
아주 흥미로운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만일 안철수 원장이 민주통합당 경선 승리후보와 야권단일화를 이루지 않고, 무소속으로 독자 출마한다면 어떻게 될까?
20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의 8월 셋째주 주간집계에 따르면, 새누리당 박근혜, 무소속 안철수,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모두 출 ...
편집국장 고하승
민주통합당의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본선 레이스가 중반전에 접어들었으나 국민의 관심은 싸늘하다.
지난달 말 예비경선을 통과한 5명의 후보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모바일선거인단 모집이 당초 예상치의 절반 수준도 안될 만큼 매우 저조하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당내 경선 주자 가운데 선두를 달리 ...
편집국장 고하승
올해 대통령 선거는 보수진영과 진보진영 간에 팽팽한 접전이 벌어질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51대 49의 명승부가 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그러다 보니 여야 모두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생각에 끼리끼리 모이려는 조짐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실제 여권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