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수-작가?미술칼럼니스트)
하남시에 사는 50살 된 화가가 있다.
거의 매주 한 번씩 인사동을 왕래하는데 차비며, 술값이며, 교통비가 한 달에 100만원 정도 들어간다고 한다.
수입원은 작품 판매인데, 요즘 소위 말하는 ‘끼인 세대’에 속하기 때문에 판매가 신통치 않다고 한다.
작업실에 박혀 그림만 그렸으 ...
판타지 영화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한국에서 토종 판타지물을 완성시켰다. “판타지를 한 번 해보고 싶었다”는 최동훈(39) 감독의 꿈 ‘전우치’는 ‘범죄의 재구성’(2004)과 ‘타짜’(2006)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실현됐다.
우리나라에서 판타지 장르는 그야말로 판타지다. 높은 제작비에 성공 보장도 없는 까닭에 판타지는 ...
“외국에서 더 많이 생활했기 때문에 우리나라 정서가 낯선 감이 없지 않아 있다. 그런 부분이 핸디캡으로 느껴질 때가 있다.”
SBS TV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의 여주인공 ‘한지완’을 연기하는 한예슬(28·사진)은 21일 “대중들이 너무 낯설게 느낄까봐 외국 생활을 강조하고 싶지는 않다”면서도 “그런 부분으로 인 ...
가수 박지윤(27·사진)이 KBS 2TV ‘여유만만’ 녹화에서 연예계 데뷔 이후 15년을 털어놓았다.
박지윤은 초등학생 때 잡지 표지모델로 출발했다. 경력이 비슷한 연예인들보다 10년 가까이 젊은 편이다. “그런 이유로 정체성에 혼란이 있었고 너무 어린 나이다보니 적응을 잘 하지 못해 주변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
가수 박효신(28)이 내년 1월23일 오후 6시 일본 도쿄 선 플라자에서 ‘재팬 퍼스트 기프트(JAPAN FISRT GIFT)’ 콘서트를 연다.
일본에서 펼치는 첫번째 단독 공연이다.
박효신은 그동안 수차례 현지 공연 제작사들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거절했다. 그러다 자신을 보러 한국까지 찾아오는 일본 팬들을 위해 콘서트 ...
그룹 ‘스윗 소로우’가 24~26일 서울 삼성동 COEX 오디토리엄 공연에서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를 연다.
팬들이 가져온 인형과 완구업체가 협찬한 인형 등을 아동복지센터에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장 로비 한쪽에 집 모양의 트리를 설치한다. 팬들은 자신의 인형들로 이 트리를 꾸밀 수 있다.
스윗소로우 측은 “팬들과 함 ...
영화배우 송혜교(27)가 왕자웨이(王家衛) 감독의 신작 ‘일대종사’에 캐스팅됐다.
매니지먼트사 이든나인엔터테인먼트는 21일 “왕 감독이 11월 중순께 송혜교에게 제의를 해왔고, 이달 초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일대종사는 리샤오룽(李小龍)의 스승인 엽문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다. 양차오웨이(梁朝偉)가 엽문으로 나오며 ...
MC 유재석(37)이 2009년을 빛낸 최고의 개그맨으로 선정됐다. 5년 연속 부동의 1위다.
한국갤럽이 지난달 12~30일 만 13세 이상 남녀 1726명을 대상으로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코미디언·개그맨을 2명 중복응답으로 조사한 결과다.
유재석(51.6%)과 강호동(43.5%)이라는 쌍두마차가 새삼 확 ...
현 가요계는 물론 대중문화계에서 가장 ‘핫’한 아이콘이 소녀시대다. 라면에서터 최고급 휴대폰까지 모든 종류의 CF를 꿰차고 있다. 뿐만 아니다. 10대에게는 우상, 20대에게는 연인, 30대에게는 예쁜 여동생, 40대 이상에서는 귀여운 딸이자 손녀로 다가가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다.
이런 소녀시대는 어떻게, 누가 만들 ...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SF영화 ‘아바타’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21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8~20일 주말·휴일 동안 아바타는 991개 스크린으로 138만358명을 불러들였다. 총 관객수는 165만7221명에 달한다.
수입·배급사인 21세기폭스코리아에 따르면, 아바타는 개봉 3일 만에 ...
가수 윤하의 발라드 ‘오늘 헤어졌어요’가 온라인 음악사이트 도시락의 3~19일 12월 셋째주 정상에 올랐다.
2주간 1위를 달린 애프터스쿨의 ‘너 때문에’는 2위, 서인영의 ‘사랑하면 안 되나요’가 3위에 랭크됐다. ‘사랑하면 안 되나요’는 드라마 ‘아이리스’의 수록곡이다.
4, 5위는 티아라가 차지했다. ‘보 핍 보 ...
일본에서 활동 중인 그룹 ‘빅뱅’(사진)이 ‘제42회 일본유선대상’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했다.
21일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은 20일 오후 7시 도쿄 아카사카의 TBS TV 스튜디오에서 전국유선음악방송협회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빅뱅은 “이런 멋진 상을 갑자기 받아서 깜짝 놀랐다” ...
지난 9월1일 위암으로 세상을 뜬 영화배우 장진영의 남편 김영균(41)씨가 608일 간의 사랑 이야기를 책으로 썼다. 운명 같은 사랑, 예기치 않은 위암 진단, 결혼과 이별까지의 과정을 담은 ‘그녀에게 보내는 마지막 선물’이다.
‘어제부터 자꾸 신물이 넘어와요.’(161쪽)
장진영은 위암 4기였다. 연애 9개월 무렵 이 ...
팝페라테너 임형주(23)가 자신의 음반을 유통하는 소니뮤직에 유감을 표했다. 3년만의 디지털 싱글 ‘크리스털 티어스(Crystal Tears)’를 21일 발표하기로 했는데, 소니뮤직이 사전 동의 없이 16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는 것이다.
매니지먼트사 디지엔콤은 18일 “싱글을 당초 16일이나 17일에 발매하기 ...
기타노 다케시의 병상 에세이
■죽기 위해 사는 법= 인생 자체가 한 편의 영화인 기타노 다케시 감독이 생과 사를 넘나든 당시를 회고한다. 오토바이 사고로 안면이 마비되기도 했던 그는 1년여를 병상에서 지내며 삶과 죽음에 대해 고찰했던 것들을 글로 적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이미 사형수다’, ‘삶은 항상 죽음의 리스 ...
우리는 우리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동시에 대중을 위한 음악을 추구한다.”
내년 첫 내한공연을 펼치는 미국의 4인 록밴드 ‘킬러스(The Killers)’의 보컬 겸 키보디스트 브랜던 플라워스(28)는 19일 e-메일 인터뷰에서 “우리는 대중을 위한 음악을 하는 밴드”라고 소개했다.
‘킬러스’는 음반 단 두 장을 각국 ...
‘꽃미남’과 ‘엄친아’를 대표하는 영화배우 강동원(28)을 설명할 단어가 하나 더 있다. ‘사투리’….
어쨌든 세 글자로 정리되는 이름 강동원은 신작 ‘전우치’, 후속작이 될 ‘의형제’까지 ‘땡땡땡’을 달고 산다.
작은 머리통에 조각 같은 이목구비를 박아 넣은 강동원은 키마저 크다. 명문 고등학교, 한양대 공대 출신 ...
“예술의전당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겠다.”
김장실(54) 예술의전당 신임 사장이 18일 임명식 직후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김 사장은 “예술의전당이 생긴지 어느덧 20년이 지났다”며 “지금까지 잘 해오긴 했지만 조직, 인력, 운영, 기획 등 모든 것에서 새로운 출발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지자체, 기업 등에서 ...
지난주에 이어 미국 작가 스테파니 메이어(36)의 판타지 소설 ‘트와일라잇’ 시리즈 4권이 모두 10위 안에 들었다.
2005년 메이어의 소설가 데뷔작으로 2008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국내 출간된 ‘트와일라잇’ 4권은 지난 2일 개봉한 영화 ‘뉴 문’의 후광을 3주째 업고 있다. ‘뉴 문’은 소설 ‘트와일라잇’ ...
그룹 ‘소녀시대’의 윤아(19)와 탤런트 박재정(29)이 주연한 KBS 1TV ‘너는 내 운명’이 올해 지상파 전체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올렸다.
16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올 1월까지 방송된 ‘너는 내 운명’은 평균 시청률 42.5%를 기록, 1위를 차지했다.
올해부터 방송된 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