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진원 기자]경기 고양경찰서는 최근 초등학생 아들을 위해 자전거를 훔친 싱글맘 A씨(44·환경미화원)가 경찰에 붙잡혔다가 되려 선물을 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7시께 고양시 덕양구의 한 건물 앞 자전거 거치대에 보관 중이던 어린이용 산악자전거가 사라졌다.
...
창문 열어둔 채 유해성 실험
자문료 명목 2400만원 수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가습기살균제로 많은 인명피해를 발생시킨 옥시레킷벤키저(옥시·현 RB코리아)에 유리하게 실험보고서를 써주는 대가로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호서대 유 모 교수에게 실형을 선고했다.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고(故) 김영한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기록한 것으로 알려진 비망록 감정을 국립과학수사원이 맡아 진행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는 18일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 전 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속행 공판을 열고 "국과수에 (필적감정을) 촉탁하겠다"고 밝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말다툼 끝에 상대를 흉기로 찌른 4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됐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박 모씨(42)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17일 오후 9시께 부산 북구의 한 주점에서 A씨(45)와 말다툼 중 주방에서 흉기를 가지고 나와 A씨의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울산지방법원이 18일 중국에서 168억원 상당의 필로폰 5kg을 밀반입한 혐의로 기소된 A씨(55)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필로폰 5㎏은 16만8000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으로 금액으로는 168억1000만원이 넘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 ...
[무안=황승순 기자]제주도로 입국한 뒤 무단이탈해 육지로 들어온 중국인 2명이 체포됐다.
전남지방경찰청은 무사증(무비자 입국) 제도를 악용해 제주도 입국 후 육지로 무단이탈한 중국인 C씨(37) 등 2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제주도에서 내륙으로 무단이탈해 아파트 건설현장에 불법 취업한 혐의로 구속됐다. ...
"다시는 이용 안한다" 불만 제기 잇따라
[시민일보=고수현 기자]홈앤쇼핑이 적립금 제도를 잇따라 고치면서 고객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에에 불리하게 수정됐다는 이유에서다.
홈앤쇼핑은 지난 4월1일자로 '적립금 사용분에 대해서는 적립 불가' 형태로 적립금 정책을 변경했다.
예를 들어 2 ...
地法 “정당방위 인정된다”
[시민일보=이진원 기자]부산지법 형사합의7부(부장판사 김종수)는 술집에서 만취해 난동을 부리는 거구의 남성 외국인 E씨를 제압하다가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35) 등 4명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A씨 등이 E씨의 폭행과 난동을 제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전주지법 형사2단독(부장판사 최수진)는 정신과 병동에서 만난 간호사 실습생 B씨(여)에게 반해 스토킹한 혐의로 기소된 20대 망상장애 환자 A씨(24·무직)에게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최수진 판사는 “피고인이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글을 올려 ...
大法, 인권위 상대 정직처분 취소訟 원심 파기환송
[시민일보=고수현 기자]공무원이라 할지라도 일과 외 시간에 '1인 릴레이 시위'에 참가했다면 이는 징계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공무원에게는 집단행동 금지와 정치적 중립 의무가 엄격하게 적용되지만 '계약연장 거부'에 반발해 시작한 릴레이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