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오는 28일 시행 예정이었던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이하 전안법)을 두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이 “시행령 자체를 (국회가)꼼꼼하게 볼 수 있는 게 제한돼 있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전안법은 기존 전기용품과 아동용품에 대해서 적용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주최한 ‘곧바이전(곧, BYE! 展)’에 전시된 대통령 풍자 그림들을 두고 거센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새누리당 김정재 의원은 25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인간에 대한 가장 기본적 인권을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최근 ‘공직자 65세 정년 도입’을 주장해 ‘노인 폄하’ 논란에 휩싸였던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이번에는 '박근혜 대통령 얼굴 등을 합성한 나체 그림의 국회 전시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난여론이 폭증하는 모양새다.
'더러운 잠'이라는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캠프에서 정무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은 24일 "반 전 총장이 중도 포기할 가능성은 0%"라고 잘라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내기라도 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바른정당 초대 당 대표로 추대된 정병국 대표가 24일 “개헌이란 목표로 빅텐트를 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정당정치에서 정당을 중심으로 모든 게 일어나고, 거기서 정당이 추구하는 가치가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차기 대선과 관련, 귀국 이후 새누리당과 일정정도 거리를 두던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연이은 지지율 하락에 따라 23일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 10여명과 만남을 갖는 등 전략 수정에 나선 모습이다.
이와 관련, 반 전 총장 측은 충청과 중도세력을 규합한 이후 바른정당과 당대당 통합에 나서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주권 공화국에 패권 없는 손학규, 바보 손학규가 적합하다."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 손학규계로 꼽히는 오제세 의원이 22일 국민주권개혁회의(이하 주권회의) 창립식에서 "5년 전 당대표 때 당권 쥐고 다 평정했더라면 그때 대통령 됐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약 6000여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올해 대선을 앞두고 출처가 불분명한 이른바 ‘가짜뉴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중앙선관위측이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김수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버선거범죄대응센터장은 23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가짜 뉴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지난 22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정당정치의 원칙을 지켰던 정치인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지사는 23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당정치라고 하는 민주주의 정치인으로서 지켜야 할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