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INU 전공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7-03 15:40: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외부 전경
[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제) 입학처가 2025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8월 6일부터 7일까지 INU 전공탐험대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INU 전공탐험대는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고교생들이 각 전공 분야의 본질과 특성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부합하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고등교육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는 예술체육대학(조형예술학부 장경애 교수), 자연과학대학(해양학과 정창범 교수), 인문대학(영어영문학과 정채관 교수), 공과대학(바이오-로봇시스템공학과 정현두 교수), 글로벌정경대학(조혜진 교수)이 참여한다.

 

또 생명과학기술대학(생명과학부 한미령 교수)을 비롯해 사범대학(역사교육과 신유아 교수) 등 각 단과대학을 대표하는 교수진이 참여, 전공별 학문적 특성과 다양한 진로의 가능성을 심도 있게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현장 참여와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를 병행, 다양한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돼다. 전공설명회는 물론, 실험실 투어와 현장 견학 등 실무적 체험도 포함된다.

 

각 전공 세션에서는 해당 전공의 학문적 특성에 대한 심층 소개, 졸업 후 진출 가능한 다양한 직업 경로와 사회적 전망, 현장 전문가와의 직접 소통 기회 등 실질적 정보와 조언을 제공, 참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 책임자인 영어영문학과 정채관 교수는 “진로 선택 과정에서 현실적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에게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각자의 역량과 적성에 부합하는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