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가 2006독일월드컵축구대회 남미 예선 1위로 올라섰다.
아르헨티나는 31일(한국시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예선 5차전 홈 경기에서 에르난 크레스포의 결승골로 에콰도르를 1-0으로 꺾었다. 아르헨티나는 이로써 중간전적 3승2무(승점 11)로 파라과이(승점 9)를 제치고 10개국이 풀리그를 펼치는 예선 1위 ...
‘버디퀸’ 박지은(25·나이키골프)이 거센 10대 돌풍을 잠재우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입문 5년만에 메이저대회 정상에 올랐다.
박지은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미라지의 미션힐스골프장(파72·6460야드)에서 열린 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 크래프트나비스코챔피언십(총상금 160만달러) ...
`은반 위의 동아시아 돌풍에 세계가 놀랐다.’
28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막을 내린 2004세계피겨선수권에서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일본과 중국이 최고의 성적을 거둬 유럽과 북미가 지배하던 피겨 판도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이번 대회에서 러시아가 남자 싱글, 아이스댄싱, 페어를 석권해 금 3개로 종합우승을 거 ...
김선우(27·몬트리올 엑스포스)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2연속 무실점 승리로 선발 로테이션 진입 가능성을 높였다.
김선우는 2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을 탈삼진 5개를 곁들이며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는 뛰어난 피칭으로 팀의 3-2 승리를 이끌었 ...
코트에 돌아온 ‘흑진주’ 세레나 윌리엄스(미국)가 마스터스시리즈 테니스대회인 나스닥-100오픈(총상금 650만달러)에서 힘겹게 3회전을 통과했다.
세레나는 2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키 비스케인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3회전에서 엘레나 리호프체바(러시아)를 맞아 1시간47분의 풀세트 접전끝에 2-1(6-1 4- ...
박지성(PSV 에인트호벤)과 송종국(페예노르트)이 나란히 네덜란드리그에 출격했다. 박지성은 29일(한국시간) 끝난 네덜란드 정규리그 빌렘Ⅱ와의 원정경기에 풀타임 출장했지만 팀은 1-3으로 패했다.
송종국은 로다 JC와의 홈경기에 풀타임으로 나서 3-0 승리를 거들었다. 오른쪽 수비수로 출전한 송종국은 전반에는 패스 미 ...
프로야구 LG가 지난해 소총부대의 이미지를 씻고 대포 군단으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LG는 24일까지 9차례 시범경기를 치르면서 모두 11개의 홈런포를 날려 송지만(4홈런)이 가세한 현대와 함께 팀 홈런 부문 공동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정규시즌 133경기에서 106홈런으로 8개 구단 가운데 6위에 그쳤던 LG는 아직 ...
내달 인천에서 국내 최초로 X-게임 국제대회가 열린다.
인천시는 내달 17∼18일 인천 월드컵 문학경기장내 X-게임장에서 ‘2004 인천 X-Challenge Championships’를 개최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참가국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호주,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9개 ...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오는 6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회장에 취임한다.
축구협회는 오카노 순이치로 현 EAFF 회장(전 일본축구협회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6월 중 일본에서 열리는 EAFF 총회에서 정 회장이 2년 임기의 회장직을 맡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협회는 정 회장이 재임하는 기간인 내년 중 한 ...
미국프로농구(NBA) 전체 승률 2위(72%)의 새크라멘토 킹스가 3할대 승률의 워싱턴 위저즈에게 지고도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새크라멘토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의 MCI센터에서 열린 NBA 2003~2004 정규리그에서 워싱턴에 108-114로 패했다.
전날에 이은 연패로 49승19패가 된 새크라멘 ...
스페인 프로축구(프리메라리가) 하위권팀 레알 사라고사가 초호화 군단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스페인 국왕배 우승컵을 포옹했다.
프리메라리가 15위에 처져있는 레알 사라고사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몬주익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연장 종료 9분을 남기고 터진 루시아노 갈레티의 천금같은 결승골로 레알 마드리드 ...
올 시즌 쇼트트랙을 총 결산하는 2003~2004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가 19일(한국시간) 독일 괴텐부르크에서 막을 올린다.
세계쇼트트랙선수권은 지난 6차례의 월드컵시리즈를 통해 선별된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로 올 시즌의 지존을 가리는 성격을 띠고 있다.
월드컵시리즈를 석권하며 세계최강의 위용을 뽐냈던 한국은 이 ...
미국프로야구의 박찬호(31·텍사스 레인저스)가 트리플A 선수들과 부상에서 회복 중인 선수들이 출전하는 `B’게임에 출전해 컨디션을 점검했다.
박찬호는 18일(한국시간)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스에서 열린 캔자스시티와의 B게임 선발로 나서 4⅓이닝 동안 7안타를 맞고 3실점했다.
박찬호는 이날 시카고 컵스와의 시범경기에 출 ...
프로야구 삼성의 메이저리거 출신 타자 트로이 오리어리(35·미국)가 한국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출됐다.
지난해 시카고 컵스에서 최희섭(현 플로리다 말린스)과 한솥밥을 먹기도 했던 오리어리는 지난 1월9일 삼성과 계약, 중심타자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됐으나 국내의 날씨, 음식 등에 적응하지 못해 이적을 요청했다고 18일 ...
`빅초이’ 최희섭(25·플로리다 말린스)이 자신의 생일을 자축하는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미국 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연일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최희섭은 17일(이하 한국시간) 플로리다주 주피터의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경기에서 1회 3점 홈런을 터뜨려 팀의 10-2 대승을 이끌었다.
이날 생일 ...
내달 1일(이하 한국시간) 파라과이와 2006독일월드컵축구대회 남미예선전을 치르는 브라질축구대표팀 명단에 부상중인 호나우두는 포함됐고 히바우두는 제외됐다.
카를루스 파레이라 브라질대표팀 감독이 17일 발표한 명단에는 호나우두를 비롯해 카푸, 호베르투 카를루스, 에드미우손, 클레베르손, 제 호베르투, 호나우디뉴 등 200 ...
움베르투 코엘류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이 A매치 데이인 내달 28일 파라과이와 친선경기를 갖는등 연말까지 5~6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이란 테헤란을 방문 중인 축구협회 고위관계자는 “그동안 5개국을 상대로 교섭을 벌인 결과 4월 28일 A매치 상대로 파라과이를 결정했다”고 17일(한국시간) 밝혔다.
협회는 ...
이탈리아축구대표팀 스트라이커인 크리스티안 비에리(인터 밀란)의 동생 마시밀리아노(나폴리)가 ‘사커루’ 호주축구대표팀에 발탁됐다.
프랭크 파리나 호주대표팀 감독은 공격수인 마시밀리아노 비에리를 이달 말 열릴 남아프리카공화국과의 친선경기 엔트리에 포함시켰다고 축구전문 ‘플래닛풋볼’이 17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이탈리아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