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홀몸노인을 위한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2018년 3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현재 지역내 홀몸노인 인구는 1만1724명으로 강동구 총 노인 인구의 21%를 차지하고 있다.
구는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생활여건이 취약한 저소득 노인 2722명을 중점보호대상으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구로구 지역내 감정노동 종사자의 권리보호가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구가 공공부문에 종사하는 감정노동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위원회’를 설치하면서다.
감정노동 종사자란 ‘고객 응대 등 업무 수행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절제 ...
내년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 보고회 개최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 수원시는 오는 2018년 '새-일 공공일자리사업'으로 35개 사업을 추진한다. 35개 사업을 통해 창출되는 일자리는 100개다.
시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는 2018년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오는 새-일 공공 ...
내년부터 센터내 도서·장난감 무료 대여
[홍성=진태웅 기자] 충남 홍성군이 충청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 만들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충청남도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가정양육 관련 상담 제공, 일시보육 서비스, 장난감 도서 대 ...
바자회등 프로 운영
홀몸 노인 가정에 연탄 배달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서울 중구가 19일 낮 12시30분 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2018 다시 나눔으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모금생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용산구는 19일 구청 주민생활지원국 회의실에서 '2017년 제4차 통합사례관리 전문가자문(슈퍼비전)'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구청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 동주민센터 복지담당 공무원, 민간 복지기관 관계자 등 30명이 참여하며 박주영 서울중부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이 슈퍼바이저를 맡 ...
매주 수요일 운영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는 주민이 어려워하는 건축행정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건축사 무료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건축사 무료상담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 구청 2층 건축과 상담실에서 운영 중이며, 주요 상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동부동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센터 1층 로비에 ‘사랑의 열차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포토존은 청사 내에 레드카펫과 크리스마스 주제의 삽화가 담긴 블라인드, 크리스마스트리 등으로 꾸몄다.
트리에는 기존에 기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