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마사회법 위반 혐의 기수등 총 33명 기소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승부조작이 경마장에서 자행돼 온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다. 이에 따라 관계자 33명들이 무더기로 기소되는 등 파장이 예상된다.
이렇게 이들이 조작한 경주는 총 18건으로 조사됐다. 한 경주당 매출액은 20~30억원대에 달했다.
...
영장실질검사 불출석 의사 전해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전방위 로비 의혹과 관련해 핵심 브로커 중 한 명으로 지목된 이동찬씨(44)가 법원의 영장 심문을 포기했다.
서울중앙지법은 이씨가 21일 오후 3시 예정돼 있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불출석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북한군 철갑탄도 방어할 수 있다던 ‘신형 방탄복’이 철갑탄에 관통되는 등 성능이 크게 떨어져 방탄사업 비리가 불거진 가운데 예비역 육군 소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박찬호 부장검사)는 방탄복 제조사에서 납품 청탁과 함께 뒷돈을 챙긴 혐의(수뢰 후 부 ...
檢, PC하드디스크·서류 확보
정운호 "청탁성 금품 건넸다"
[시민일보=표영준 기자]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수감 중)로부터 억대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현직 검찰 간부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검찰이 21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이날 정 대표와 금품거래 의혹이 ...
회삿돈 3억4500만원 횡령 혐의
[시민일보=고수현 기자]한진중공업 임원이 회사 땅을 판 돈의 일부를 개인용도로 사용한 혐의로 약식 기소됐다.
의정부지검 형사5부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한진중공업 임원 A씨(54)를 벌금 20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2011년 2&sim ...
경찰, 10명 안팎 과실치사혐의 적용
[시민일보=고수현 기자]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 폭발·붕괴사고와 관련해 현장 관리자 등 10명 안팎의 관계자들이 사법처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14명의 사상자를 낸 이번 사고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사고 현장의 공기를 세 차례에 걸쳐 포집, 분석한 결과 용단작업 ...
비자금 조성 의혹 핵심 증거인멸 혐의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롯데케미칼 전 임원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롯데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조재빈 부장검사)는 21일 수사 단서가 될 만한 주요 문서를 파기한 혐의(증거인멸) 등으로 롯데케미칼 전 재무파트 임원 김 모씨의 구속영장을 청 ...
檢, 변호사법 위반 혐의 등 죄명 4대 적용
이번주 중 정운호도 횡령 등 혐의 기소예정
[시민일보=표영준 기자]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가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구명 로비’와 관련해 변호사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검찰 청탁·알선 명목으 ...
檢, 배임수재 혐의 체포·조사
전직 이어 현 노조로 수사 확대
[시민일보=여영준 기자]한국지엠 노조 간부가 각종 물품을 납품받는 과정에서 업체로부터 뒷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다.
인천지검 특수부(김형근 부장검사)는 배임수재 혐의로 민주노총 금속노조 한국지엠 지부 조직쟁의실장 A씨를 체 ...
학생들 혐한 정서에 영향 우려
일본 초등학생 대상 모의고사에 ‘한국이 독도를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일본 정부의 일방적 주장을 담은 문제가 출제됐다.
20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중학교 입학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일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실시한 모의고사에서 ‘다케시마(竹島&m ...
베트남선원 2명 배 안에 격리중… 해경, 다른 선원들 공모여부 수사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인도양에서 원양어선 내 선상 반란이 일어나 한국인 선장과 기관장이 살해됐다.
해경 등에 따르면 20일 오전 2시께 인도양 세이셸 군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부산 광동해운 소속 광현 803호(138톤) 참 ...
남학생이 여교사 머리 10여차례 가격… 교육청, 해당학생 전학 조치
교내에서 학생이 또 교사를 폭행했다.
지난해 12월 경기지역의 한 고등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빗자루로 교사의 머리와 팔 등을 십여 차례 때리고 욕설한 사실이 알려지는 등 끊이지 않는 교사 폭행에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
法 "범행 이후 도주·책임전가… 엄중한 처벌"
[시민일보=이대우 기자]경기 이천시에서 공기총으로 20대 남성을 살해한 혐의로 26년만에 법정에 선 50대 남성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수원지법 형사12부(이승원 부장판사)는 16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김종만씨(55)의 선고 공판에서 징역 ...
경찰, 증거품 압수·분석 후 관련자 소환 예정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지난 4.13 총선 기간에 낙선운동을 펼친 혐의로 고발당한 ‘2016 총선시민네트워크(총선넷)’ 사건과 관련,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피고발인의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등 10여곳을 압수수색했다 ...
고법 "국가안보법 위반은 무죄"
[시민일보=고수현 기자]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습격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종씨(56)가 2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5부(윤준 부장판사)는 16일 리퍼트 대사에 대한 살인미수와 구치소 교도관 폭행 등의 혐의를 유죄로 인정해 이같이 선고했다. ...
경찰, 상습사기혐의 오 모씨 구속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여성 운전자가 모는 차량만을 골라 고의로 손목을 내밀어 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타낸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16일 일명 ‘손목치기’로 사고를 낸 뒤 보험금을 타낸 혐의(상습사기)로 오 모씨(34)를 구속했다고 ...
[수원=채종수 기자]유통기한이 임박한 냉장 닭을 다시 얼리는 방법으로 유통기한을 제멋대로 늘려 전국에 유통해온 양심불량 도계업자 등이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에 입건됐다.
도 특사경은 지난 2015년 7월경 이 같은 첩보를 입수하고 해당업체를 추적 수사해 충북과 충주 소재 도계업체 2곳, 부천 소재 축산물가공업체, 남양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