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18일 쿠키뉴스 공개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001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54.1% (541명)가 야권의 정계개편 필요성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요없다 22.4%, 잘모름 23.3%)
특히 정계개편 방식에 대해선 1001명 중 37.3%(373명) 바른미래당이 주장하는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페이스북에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모두 하나 돼 문재인 정권에 대항할 때”라며 정계 복귀를 암시하는 글을 올렸지만 당 안팎의 상황은 녹록치 않아 보인다.
특히 혼 전 대표가 “당원도 아닌 분들이 당에 들어와 혁신을 주장하는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정부 들어 임명된 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사연)와 산하 출연연구기관 임원 절반이 '낙하산 인사'라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지상욱 의원 공개한 바른미래당의 '문재인정부 낙하산·캠코더(대선캠프·코드&midd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는 17일 "남북대화와 북한 비핵화가 연계되고, (북한 문제 관련) 한국과 미국의 목소리가 일치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해리스 대사의 이런 언급은 북한의 비핵화 조치에 비해 남북경협 속도가 앞서간다는 지적이 미국 조야에서 나오는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조달청이 ‘청와대 비서실 및 국가안보실 물품 취득 현황’에 대해 공개를 거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17일 “박근혜정부 당시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의 요청으로 청와대의 고가의 헬스장비, 침대 등의 구입내역이 담긴 자료를 조달청이 제출했고, 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