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미래연구원(원장 이진수)에서 안산의 미래 발전 전략을 이끌어갈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안산시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할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연구직 4명과 행정직 4명 등 총 8명을 선발한다.
채용 분야는 ▲연구직 연구위원(교통, 도시행정 각 1명) ▲연구직 부연구위원(통계·데이터분석, 도시계획 각 1명) ▲일반직 행정직(7급 1명, 8급 3명)이다.
이번 채용은 출신지, 학력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세부 채용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연구직 : 서류전형, 인성검사, 연구계획 발표 및 면접 심사
- 일반직 : 필기시험(NCS 등),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시험
이진수 원장은 "안산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전문가들이 안산시의 정책 개발과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는 2025년 8월 5일부터 8월 11일 18시까지 진행된다. 연구직은 이메일로, 일반직은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임용은 2025년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채용과 관련된 자격 요건, 직무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시정안내 내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시험 방법 및 절차) 안산시청 총무과 , (응시자격, 직무내용, 보수 등) 안산미래연구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