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공방거리 축제·아이디어 경진대회 열어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6-13 14:30: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동작 LINK 4개 상권 활성화 추진
15일 푸드페스티벌 요리경연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동작LINK상권의 상권르네상스 활성화를 위해 아이디어경진대회, 42푸드페스티벌 등 상인과 주민이 직접 참여해 활동할 수 있는 행사가 연이어 이어진다고 13일 밝혔다.


‘동작LINK상권’은 남성사계시장, 이수美로, 머물고 싶은 거리(공방거리), 사당1동 먹자골목상점가 등 사당역과 이수역을 잇는(LINK) 총 4개의 상권이다. 이곳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상권르네상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100억원을 지원 받는다.

우선 구는 우수한 상권 활성화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3일~7월15일 ‘동작LINK상권 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주제는 동작LINK상권 관련 ▲쇼핑백, 리유저블텀블러 등 특화 상품 개발 ▲지역 활성화 및 브랜딩 위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등의 아이디어다.

신청은 동작LINK상권 블로그에 게시된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42푸드페스티벌’ 요리경연대회가 ▲브런치 ▲야식 등을 주제로 오는 15일 오후 2시 사당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구민들이 시장에서 장을 본 재료로 직접 신메뉴를 개발해 주민 관심도를 높이면서 상권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아울러 ‘공방거리 마을축제’는 오는 24~25일 양일간 까치어린이공원(동작대로9길 35)에서 개최한다. 공방별 홍보 부스, 비즈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
양혜영 경제진흥과장은 “상권 내 상인과 지역 고객 간 연대의식이 강화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