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높은뜻연합선교회의 김동호 목사가 교회세습 문제에 대해 “사회의 공정성을 깨뜨리는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교회개혁에 앞장서고 있는 김 목사는 20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우리나라 대형교회 중 하나인 금란교회 김홍도 원로목사의 세습 문제를 비판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
[시민일보]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주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400년 전통의 치성제례가 18일 강일동 갈산에서 열린다.
구는 주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매년 음력 7월1일 산신에게 제를 지내는 풍습인 '산치성제'를 18일 강일리버파크 근린공원 갈산의 제단에서 봉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산치성제는 임진왜란 때 충 ...
[시민일보] 저출산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불교계와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손을 잡았다.
19일 백제불교회관(관장 장곡스님)과 충청남도 서구(구청장 박환용)에 따르면, 양측은 지난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중매쟁이 e-카페 개설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양측은 저출산 및 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사회 문제 ...
갈릴리교회 인명진 목사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살다 갔고, 또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성경의 다윗만큼 인생을 성공적으로 산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다윗의 성공은 더 말할 것도 없이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 수 있는가 하는 인생 성공의 지혜와 요령을 알고 살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 ...
불광동성서침례교회 김우생 목사
스윈돌 목사의 기도에 대한 글을 읽다가 미국에서 크게 칭송을 받은 목사이며 지난 시대에 영향력이 있었던 작가 고(故) 반하우스 박사가 그의 회중에게 하였던 말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도는 아무 것도 변화시키지 않는다’는 말이었습니다. 이 말에 그의 교회 성도들은 깜짝 놀라는 충 ...
[시민일보]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총회장 박위근 목사)는 16일 제1인사위원회를 열어 오는 8월 임기가 만료되는 기획국장에 변창배 목사, 국내선교부 총무에 남윤희(여) 목사를 각각 선임했다.
특히 통합 총회내 업무부서에서 여성 총무가 배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세계선교부 총무도 선임할 예정이었으나 투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