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인천환경공단 국제숙련도 ‘최우수 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 인증서 (사진=인천환경공단) |
23일 공단에 따르면 미국 환경자원협회(ERA)는 국제표준화기구(ISO/IEC 17043)의 공인을 받은 세계적 수준의 숙련도 평가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환경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도를 엄격하게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7월부터 8월까지 전 세계 1,027개의 유수 분석기관들이 참여, 경쟁을 펼쳤으며 환경연구소는 수질 분야 핵심 항목인 생물화학적 산소요구량(BOD), 총유기탄소(TOC), 부유물질(SS), 총질소(T-N), 총인(T-P) 등 5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Satisfactory)’이라는 최상의 결과를 얻었다.
공단은 매년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국내 숙련도 시험에서도 꾸준히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으며 이번 국제숙련도 평가 결과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분석 역량을 갖추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성훈 이사장은“이번 국제숙련도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은 공단의 시험분석 역량이 세계적 수준임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신뢰도 높은 시험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수처리시설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