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여영준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5~6일 양일간 오전 9시30분~11시30분 구 행복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취약계층 권리보호 법률교육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구 ‘법률홈닥터’인 이재균 변호사 복지업무 담당자 및 지역 민간위원 8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관련 민사&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올 한해 불법체류 적발인원은 총 1만3255명으로 나타났다.
앞서 법무부와 고용노동부, 경찰청, 해양경찰청 등 4개 기관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은 지난 3∼5월과 9∼11월 두 차례에 걸쳐 불법체류 외국인 단속을 벌였다.
4일 법무부는 올해 합동단속 결과를 발표, 적발인원 가 ...
아동 · 장애인 22명 소재 찾아
실종 남매 해외 입양 확인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경찰이 지난 100일간 장기실종 사건 집중수사를 통해 총 22명의 소재를 파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은 장기실종수사전담팀이 집중수사 기간(지난 8월14일~11월21일) 1년 이상 장기실종 아동·장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수백억원대의 판돈이 오가는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이 무더기 입건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국민체육진흥법 등 위반 혐의로 A씨(43) 등 일당 12명과 B씨(39) 등 도박 참가자 6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일당은 2010년 1월 일본에 서 ...
경기중기청 타직원 2명도 집유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수원지법 형사11부(송경호 부장판사)가 국책 과제 수행업체 선정을 대가로 뇌물을 받아 챙긴 뇌물수수 등 혐의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 직원 송모 씨(36)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하고 벌금 2200만원, 추징 3200만원을 명령했다.
이와 ...
大法, 벌금 2억 6000만원도 "유죄 원심 판결은 정당하다"
[시민일보=여영준 기자]대법원 2부(주심 고영한 대법관)가 3일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로부터 수사청탁의 대가로 뒷돈을 받은 전직 검찰 수사관 김모 씨(46)에게 상고심에서 징역 7년·벌금 2억6000만원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
어선사고 위기단계 '심각' 발령
김영춘 장관 "인명구조에 최선"
[시민일보=이진원 기자]3일 해양수산부가 인천 영흥대교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낚싯배 전복 사고와 관련 오전 7시40분께 어선사고 위기단계 심각 단계를 발령하고,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했다.
3일 해수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12분께 인천 영흥대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춘천지검이 강원랜드 채용 부정청탁 의혹 수사와 관련, 30일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영장 청구 죄명에는 업무방해와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에 따르면 최 전 사장은 2013년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 과정에서 모 국회의원과 국회의 ...
김경재 총재 배임혐의 수사
법카로 유흥주점 결제 의혹
朴집회 위법성 여부도 조사
[시민일보=이대우 기자]경찰이 30일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김 총재의 비위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자유총연맹 내 김 총재 사무실 등에서 연맹 법인카드 ...
최윤수 영장 청구에 "가슴 아파"
민간인 불법사찰·직권남용 혐의등 전면 부인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팀장 2차장 박찬호)이 국가정보원을 동원해 공직자·민간인을 불법 사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 대해 16시간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
수도권에서 26회 고의사고
보험 합의금으로 2억 챙겨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채팅앱을 통해 교통사고 보험사기 공범을 모집, 고의사고를 내 2억원을 가로챈 일당이 적발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남 모씨(33)등 17명을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남씨는 2015년 ...
法, 사건 병합심리키로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성호)가 중학생을 추행하고 살해 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과 그의 범행을 도운 혐의로 구속될 딸(14)의 사건을 병합해 심리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법원에 따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사업주와 근로자들이 공모해 취업사실을 숨긴 채 실업급여를 받아오다가 적발됐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취업하고도 계속 실업급여를 받아 온 근로자 31명과 사업주 4명 등 35명을 적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부 경기지청은 이들 모두를 고용보험법 위반 및 사기 혐의로 경찰에 형사고발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