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서 모든정책 해결방안 찾고 도민에 신뢰받는 도의회 만들터"
[시민일보]“임기동안 단순히 의장을 보좌하는 정적인 역할을 넘어 현장감과 정치력을 겸비한 든든한 부의장, 일하는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도민에게 믿음을 주는 의회 상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도의회 새로운 부의장 ...
[시민일보] 서울 용산구의회 이미재(새누리당, 마 선거구) 의원은 최근 한남대교 하부 안전점검을 다녀와 "기술은 국력"이라며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고 안전만이 우리의 힘"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최근 남부도로사업소 교량보수과 직원들과 합동으로 한남대교 하부 콘크리트 균열 및 열화상태 등을 조사했다.
그는
[시민일보] "3D업종에 계신 분들이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야 한다"
성북구의회 이윤희 의원(민주통합당ㆍ비례)은 21일 시민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성북구 청소대행업체 소속 직원들이 구청직영 미화원들과의 임금격차가 심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성북구 지역내 일
[시민일보]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은 최근 취임 100일 맞아 가진 인터뷰를 통해 "도의원 보좌관제 도입과 인사권 독립은 그 동안 지방의회에서 꾸준히 관심을 갖고 추진해온 현안"이라며 "전반기 도의회에서도 중점적으로 추진하였던 사업으로, 저 역시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가장 중요한 도의회의 현안이라 생각해 계속 추진하고 ...
[시민일보] 서울 동대문구의회 김용국 의장은 민주통합당 소속 재선 의장이다.
김 의장이 서울에서 드물게 재선 의장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재 여야 의원들이 각각 9대 9인 어려운 상황임에도 여야를 모두 아우르고 화합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실제 김 의장은 4일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도 “여야 소속 ...
[시민일보] 서울 강서구의회 박상구 의장은 지난 달 20일 지방의회 활성화와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의장은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급격하게 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대응하여 진정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이 주인으로서의 위상을 가지며 주민을 위한 행정체계를 갖추기 위해서는 지방의회가 활성화 되어야 ...
[시민일보] 서울 중랑구의회 김근종(민주통합당) 의장은 27일 “구청에서 벌인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지만, 무리한 확장 예산은 철저하게 견제하겠다”고 밝혔다.
2대, 4대, 6대 구의원을 지낸 3선의 김 의장은 이날 와의 인터뷰에서 “올해는 작년 예산보다 더 긴축예산을 꾸리게 될 것으로 ...
[시민일보] 서울 동작구의회 홍운철 의장은 22일 “구의회는 ‘합리적 정책 제안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일반적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을 지방행정의 감시나 견제 쪽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는데 제 생각은 다르다”며 “지방의회는 주민의 뜻을 헤아리는 성실한 대변자이자 지역사회 ...
[시민일보] 서울 중구의회 박기재 의장은 21일 “진정한 의미의 지방분권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정부의 기초의회 폐지 움직임에 대해 “지방의회 무용론까지 나오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공감한다. 현 상태대로라면 폐지가 맞다. 하지만 원래 헌법상 지방자치 운영체제는 ...
[시민일보] 박용모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은 16일 기초의원 정당공천에 대해 “장단점 있지만 근본적으로 폐지하는 게 장점이 많다”며 “지방자치가 제대로 실현되기 위해선 반드시 폐지돼야 한다”고 밝혔다.
5선 관록으로 송파구의회 터줏대감 격인 박용모 의장은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정당공천제를 실시할 경우, 지방 ...
[시민일보] 서울 종로구의회 김복동 의장은 15일 “종로구의회는지금껏 11명 의원 전원이 여야구분없이 ‘종로구당’ 소속이라는 생각으로 지역발전에 힘써 왔다”며 “앞으로도 그런 의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매일 아침 6시면 오토바이로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민생현장을 직접 챙기는 성실함으로 유 ...
[시민일보] 강남구의회 전공석(개포2동, 일원본동, 일원1동, 수서동, 세곡동) 신임 의장은 13일 “강력한 의회, 그러나 집행부와 상생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여 년간의 군 장교 생활을 마치고, 생활체육회 활동을 하다가 지방의회에 진출한 전공석 의장은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2년간 우 ...
[시민일보] 노원구의회 황동성(민주통합당) 의장은 ‘행정통’으로 유명하다. 6급 팀장으로 30년 정년을 마치고 구의회에 진출한 만큼 집행부보다 더 센 내공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황 의장은 12일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6급 팀장으로 퇴임했는데 작은 일이라도 직접 의지를 반영하는 일을 ...
[시민일보] “지역 언론이 바로서야 주민들의 알권리가 충족되고, 지방의회 활성화에도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변녹진(충현, 천연, 북아현, 신촌동)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9일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자치 이후 지역 언론 현실은 실망스럽기 그지없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특히 ‘아무런 평가기준 없 ...
[시민일보] 서울 강북구의회 박문수 의원(운영위원회 위원장ㆍ미아동 송중동 번제3동ㆍ사진)이 지역내 추진되고 있는 미아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와 관련, 구청 해당부서와 서울메트로 등 관계 기관에 유동인구가 많은 6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건의해 화제다.
현재 미아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은 장애인, 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