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직원 '17번 사과'해도 "통화·문자내역 다 보겠다" 으름장
바른 김철근 "만기친람 청와대 폐해 일선현장에서 터져나온 것"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현직 청와대 행정관이 경기도 산하기관 직원과의 통화에서 고압적 태도로 불공정 용역계약을 지적하며 으름장을 놓은 사실이 드러나 논란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그동안 야당의 협치 요구를 일축하고 일방통행 하던 문재인 정부가 23일 야당의 입각을 포함한 문재인 정부 '협치 내각' 구성 방침을 들고나오면서 기세가 꺾였다는 관측이다.
실제 그동안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와 더불어민주당의 정당 지지율이 5주 연속 동반하락 하는 등 민심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취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60%대 붕괴도 사실상 초읽기에 돌입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19일 리얼미터가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문 대통령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율은 지난주 대비 6.4%P 하락한 61.7%였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청와대가 이명박 전 대통령 내외를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초청하면서 MB 관련 검찰 수사 진행 상황에도 관심이 쏠리는 양상이다.
29일 검찰 관계자 등에 따르면, 검찰 수뇌부는 최근 서울중앙지검과 '다스 횡령 등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팀장 문찬석 차장검사)으로부터 수사 진행 상황을 보고받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집권이 후 처음으로 60%대 벽이 붕괴된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데일리안 의뢰로 알앤써치가 무선 RDD 100% 방식으로 실시한 1월 넷째 주 정례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전주 대비 6.2%P 하락한 56.7%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 관광을 다시 금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예상된다.
20일 여행ㆍ관광업계에 따르면 중국 베이징과 산둥 지역 국가여유국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오후부터 한국 단체 관광 출국 허가 접수를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전담 여행사측은 "(국가여유국이) ...
영재센터 후원금 강요 혐의
김종 前차관엔 징역 3년형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씨가 삼성그룹 후원 강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1년만에 징역 2년6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또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에게는 징역 3년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6일 장씨와 김 전 차관 ...